NOTICE
공지사항
[공지] 유상증자 방식의 경영권 양수인 공개 입찰에 대하여
2021-03-10 17:03:41 | SUPEXBNP | 조회 330 | 댓글 0
존경하는 슈펙스비앤피 주주여러분께
 
주주님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회사는 오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를 통해 “유상증자 방식의 경영권 양수인 공개 선정”의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2월 임시주주총회에 즈음하여서도 몇차례 설명을 드린 것처럼 회사는 성장가능성이 충분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인수 대상기업과 우리회사의 미래에 대해 심도있고 진지한 협의를 계속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협의 상대방으로 복수의 상장기업과 전도가 유망한 비상장기업 3~4 곳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정지 중인 상태에서 유상증자 신주 인수를 통해 경영권을 인수하도록 하는 점, 감사인의 감사의견, 거래정지기간, 개선기간부여 여부 등의 불확실성으로 인수대상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에 몇몇 기업은 스스로 인수를 포기하였고, 몇 곳은 아직도 협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주주와 회사가 공생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 내부적으로 충분한 논의를 거쳐 공개매각 방식의 경영권 이전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회사의 경영권 인수 협상은 이 시간 이후 모두 중단하고 공개입찰 방식으로 신주인수인을 선정하고 경영권을 이양할 것을 공표합니다.

공개입찰을 통해 선정하게 될 인수인의 조건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수인은 명망있고 장기간 경영권 변동이 없는 법인일 것
2. 외부감사인의 감사를 받은 법인일 것
3. 당사 주사업인 PCB자동화 장비 제조업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
4.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된 자금을 슈펙스비앤피 사업효율화에 투자 가능할 것
5. 가산점 부여 항목
  - 연구개발 중심의 기술력 있는 제조업 법인
  - 특허 또는 장기납품계약 등 산업내에서 독보적 지위 선점 법인 등

   ※ 상기내용은 매각 주간사 선정 후 구체적으로 공표할 예정입니다.


지난 2월 임시주주총회의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과정에서 몇몇 주주님들께서 제안해 주신 공개매각 방식은 그 당시에는 3월 초까지 입찰과 인수인선정, 계약까지를 모두 마치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감자 의결을 조건으로 인수협의를 진행 중인 상황이었던 점도 공개매각 진행을 어렵게 했던 사정 중 하나였습니다. 주주님의 너그러우신 양해를 구합니다.

앞으로 진행될 공개매각의 과정은 약 2~3개월의 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올 상반기 중으로는 반드시 거래재개나 개선기간 부여와 같은 희망적인 소식을 전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더불어 신성장 동력을 보유한 우량회사 슈팩스비앤피의 부활을 위해 인수인 선정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